본문 바로가기
교육 Education/화상 영어

어메이징 토커(AmazingTalker) 화상 영어 장단점 및 이용 후기

by Mz. 쏼라쿵 2022. 12. 22.

캐나다 조기 유학 이후로 영어 학원에 다니지 않고, 화상 영어로 말하기를 유지하고 있는 '비'자매입니다. 캠블리 화상 영어를 하다가 어메이징 토커(AmazingTalker) 화상 영어로 갈아탔습니다. 캠블리에서 어린이 튜터를 찾는 것과 수업 자료를 제가 직접 준비하는 것에 너무 지쳐서 여러 화상 영어 플랫폼을 찾아 헤매다 어메이징 토커(AmazingTalker)에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어메이징 토커(AmazingTalker) 화상 영어 장단점 및 이용 후기에 대해 이러쿵저러쿵 쏼라쏼라 썰 풀어 볼게요.

- 어메이징 토커(AmazingTalker) 화상 영어 장점

1. 다양한 발음을 가진 다양한 국적의 튜터를 만날 수 있다.

캠블리와 차이가 있다면, 호주 튜터들은 찾을 수가 없어요. 본인 스케줄만 맞는다면, 다양한 북미 튜터와도 무리 없이 수업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수업료에 맞춘 튜터를 고를 수 있다.

같은 국적의 튜터라도 수업료가 다 다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경제적 형편과 예산을 고려해 튜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리핀 튜터의 경우, 터무니없다 싶을 정도로 저렴한 수업료를 제시하고 있는 튜터도 많습니다. 워낙 튜터끼리 경쟁이 되다 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수업 도중 튜터가 인기가 많아지면 수업료가 올라가기도 하는데요. 사전에 안내 메시지나 기존 학생들에게 할인 쿠폰을 보내주니까 그것을 이용하면 됩니다. 한 튜터와 너무 수업을 잘하고 있다가 수업료가 너무 많이 올라서 어쩔 수 없이 그 튜터를 포기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제 기준은 25분 수업에 최고 약 1만 2천 원 선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3. 최대 장점은 tiral 수업을 저렴한 가격에 무제한 체험해 볼 수 있다.

다른 플랫폼에서는 tiral 수업을 받을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 있는데, 어메이징 토커는 아주 저렴하게 무제한으로 trial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천 원 대의 수업료가 책정된 튜터도 있습니다. 딸아이와 맞는 튜터를 찾기 위해 10명도 넘는 튜터와 tiral 수업을 해보았습니다. 정말 지치는 과정이지만, 다행히 수업료에 부담이 없어서, 끝내 튜터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4. 수업 시간을 스스로 직접 선택할 수 있다.

25분과 50분 수업을 내가 원하는 요일과 시간에 수강할 수 있습니다. 보통 50분 수업은 찾기 어려운데, 중급 이상의 수강생들에겐 50분이라는 수업이 참 매력적입니다. 50분 수업이 할인률이 좀 더 높긴 하지만, 무조건 좋다고는 할 수 없겠죠? 일단 할인률을 고려하기보다는 처음 몇 번은 수업을 해보고, 튜터와 상의한 후, 장기 패키지를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수업 불만족시 온라인상에서 바로 환불이 가능하다.

솔직히 몇 번의 수업만으로 수업의 질을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할인률 때문에, 패키지를 구매하였더라도, 처음 느낌과 달라 수업이 불만족스럽다면 온라인상에서 클릭 몇 번만으로 이유 따지지 않고, 바로 환불을 해 줍니다. 물론 할인률은 정확히 환불액에서 제외됩니다.


6. 어린이 튜터가 많아 캠블리와 상대적으로 튜터 선택의 폭이 넓다.

캠블리 클래식에서는 어린이 튜터를 골라내는 게 정말 힘든 작업이었지만, 이곳은 대부분 파닉스부터 가르치려는 어린이 대상 튜터가 많아 마음 편안히 튜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많이는 아니지만, 10대 대상 전문 튜터들도 있어, 대화 수준의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7. 튜터의 수업방향이나 학력 등 프로파일을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캠블리는 튜터의 조건이 별로 까다롭지 않아서 가끔 꺼림칙할 때도 있었는데, 어메이징 토커에서는 자세한 튜터의 프로필(전공, 학력, 경력)과 튜터가 제시하는 수업 과정을 볼 수 있어 좀 더 신뢰가 갑니다.

- 어메이징 토커(AmazingTalker) 화상 영어 단점

1. 튜터를 선택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정말 어마무시하게 많은 튜터가 있습니다. 이것은 이런 식의 플랫폼이라면 어디나 다 똑같을 거 같아요. 이런 거 싫으면, 업체 이용하세요!


2. 환불 시 온라인상에서만 쓸 수 있는 AT 코인으로만 환불 가능하다.

위 장점에 언급했다시피, 신속한 환불 처리 대신 수업에 쓸 수 있는 코인으로만 환불이 되기 때문에, 아예 이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으실 분은 끝까지 참고 수업 들으셔야 합니다. 저는 플랫폼을 옮길 생각은 없었기에, 몇 번 환불 신청했고, 환불된 코인으로 다른 튜터의 수업 구매해서 잘 사용했습니다.


3. 수업 녹화 자료를 마음대로 다운로드할 수 없다.

최근 녹화 기능이 생기기는 했으나, 정책상 논쟁이 필요할 때만 이 녹화기록을 이용할 예정이며, 튜터가 녹화 다운 승인을 해야 함 다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튜터가 승인을 했더라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간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4. 형식적인 튜터 추천 메시지가 너무 많이 온다.

튜터의 프로파일을 살짝만 둘러봐도 엄청난 메시지가 날아옵니다. 알람을 계정관리에서 설정해놓을 수 있으니, 튜터 찾는 동안에 꺼두는 게 편할 거 같습니다. 형식적인 메시지 정말 싫어요!


5. 결제 시 할부를 선택하는 옵션이 없다.

20회 이상의 패키지 구매 결제 시 할부를 선택할 수 없어 목돈이 부담이 됩니다. 저는 다행히도 카드사에서 해외 사용금액 무이자 할부 전환이벤트를 할 때, 결제 후 할부 전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어메이징 토커(AmazingTalker) 화상 영어 후기

캠블리와 마찬가지로 튜터 선택에 많은 시간과 공을 들이는 것이 조금 힘듭니다. 하지만, 캠블리처럼 한 주가 아닌 몇 달 안으로 수업 횟수를 소멸할 수가 있어서, 시간상 규칙적으로 시간을 할애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더 유용한 플랫폼이라고 생각됩니다. 수업 예약과 취소에 있어서도 캠블리보다 더 유연하고 직관적인 것 같습니다. 원하는 수업 내용의 튜터만 잘 찾는다면, 화상으로 영어를 배우는데 꽤 괜찮은 플랫폼입니다. '비'자매도 시행착오 끝에 지금은 아주 잘 수업을 받고 있답니다. 이상 '비'자매 엄마 Mz. 쏼라쿵이었습니다!!!

캠블리(Cambly) 성인 화상 영어 후기 및 이용팁(Tip) 1탄

캠블리(Cambly) 성인 화상 영어 후기 및 이용팁(Tip)1탄

1년 이상 캠블리(Cambly) 화상 영어로 영어 공부를 해오고 있는 사람으로서, 캠블리(Cambly) 화상 영어의 장단점과 튜터 선택 등 이용팁(Tip)에 대한 후기를 글로 남기고자 합니다. 사람들은 '외국에

cuddlyj.tistory.com

캠블리 성인 화상 영어 이용 후기 및 이용팁(Tip) 2탄 (어린이가 이용한 경우)

캠블리 성인 화상 영어 이용 후기 및 이용팁(Tip) 2탄                                 (어린이가 이용한 경

캠블리(Cambly)에는 성인 대상의 캠블리(Cambly) 클래식과 어린이 대상의 키즈를 따로 운영 중입니다. 제가 '비'자매를 어린이임에도 캠블리(Cambly) 키즈에 등록하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가격 때문입

cuddlyj.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