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in Korea

밀당 PT 수학 초6 후기 (교재, 수업방식, 난이도 등)

by Mz. 쏼라쿵 2023. 1. 31.

올해 초6이 되는 딸이 밀당 PT 수학을 시작한 지 한 달이 지났습니다. 참고로, 저의 아이는 개념이나 기본은 잘 따라가지만, 심화를 좀 어려워하는 집중력은 좋은 아이입니다. 밀당 PT 수학 교재와 수업진행 과정, 딸이 직접 말하는 후기 알려드립니다.

-밀당 PT 수학 수업 Q&A

1. 카톡으로만 진행되는 수업이 매끄럽게 잘 진행되나요?
선생님은 즉각 답을 안 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빨리 응답을 하고, 아이도 사진을 찍어 보내고, 카톡으로 상호 질의응답하는 방식에 잘 적응하고 있어 아직까지는 순조롭게 학습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답 발생 시, 문제별로 답안 제출 후, 각 문제별로 문제풀이 과정과 인강이 있어 오답풀이 하면서 참고할 수 있고, 그래도 이해가 안 간다면, 톡으로 선생님이 설명을 해주는데, 잘 따라가고 있습니다.

 

2. 정말 개별 맞춤 커리큘럼인가요?
첫 일주일 수업 후 아이의 상태에 맞게 짠 진도표를 보내줍니다. 문자를 받은 후, 플랜에 의문이 들거나 추가 요청 사항이 생긴다면, 톡으로 담당 선생님과 충분히 상담을 한 후, 진학 목적에 맞게 방향을 수정해주기도 합니다. 저는 심화 부분이 약하다고 하였더니, 심화 문제를 더 풀게 하겠다고 하였고, 생각보다 선행진도가 너무 빨라서 의아해하였더니, 아이의 상태를 말해주면서, 납득시켜 주었습니다.

개인별 -수학- 진도표
개인별 -수학- 진도표


3. 온라인상에 문제가 다 나오는데, 교재는 꼭 구매해야 하나요?
담당 선생님과 상의 후 아이의 진도 상황에 따라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판매하고 있는 밀당 PT 기본 교재는 개념과 유형 문제로만 구성되어 있고, 레벨업(심화 과정) 문제는 온라인상으로만 풀 수 있습니다. 첫 한 달은 이미 개인적으로 선행을 한 과정이라서 교재 없이 수업이 가능했고, 두 번째 달은 첫 선행 부분이라 교재를 구매했는데, 교재가 있는 것이 훨씬 공부하기 편하다고 딸은 말합니다.

밀당PT-수학-초6-교재
밀당PT-수학-초6-교재

     

4. 수업 구성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 1일 차(월) : 인강(약 10분)+ 개념 노트 정리+ 문제풀이 *2세트

- 2일 차(화) : 대표 문제풀이 + 인강(3문제) + 유형 문제풀이 *2세트 + 레벨업 문제(시간 남을 시)

- 3일 차(수) : 1일 차 반복

- 4일 차(목) : 2일 차 반복

 

개념과 유형을 하루씩 반복하면서, 레벨업 문제는 선생님의 재량에 따라 추가되거나 개인별로 진도를 따로 설정해 주십니다. 시작하기 전에는 조금 걱정이 되긴 했는데, 의외로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고, 주 4일 수업을 잘하고 있습니다. 가끔 문제풀이로 10분씩 수업시간이 추가될 때도 있는데, 불만을 토로하지는 않습니다. 

 

5. 문제 난이도는 어떤가요?

유형 문제는 응용 단계(시중 쎈 수학 B 정도), 레벨업 문제는 심화 단계(쎈 수학 C 정도)라고 합니다. 딸은 혼자 문제집을 풀 때보다 훨씬 편하게 심화 문제도 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6. 밀당 PT 수업만으로도 충분할까요?
선생님의 말로는 밀당 수업만으로도 충분하고, 연산 정도만 해도 된다고는 하였으나, 저는 딸이 욕심을 내어서, 연산은 병행하고, 밀당 PT로 선행을 나가면서, 학기 중에는 해당 학기 진도에 맞혀 심화 문제집 한 권 정도는 따로 풀기로 하였습니다.

-딸이 말하는 밀당 PT 수학 후기

1. 개념을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2. 문제는 난이도별로 있어서 좋고, 문제 양에 있어서도 부담스럽지 않다.

- 얼핏 문제 개수가 많지 않은 거 같으나, 한 타임에 기본적으로 20~30 문제씩 꾸준히 풀게 된다. 
3.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다. 
- 스스로 노트에 정리하고, 문제풀이도 여유롭게 할 수 있어 좋다. 학습은 대부분 스스로 하지만, 혼자 한다는 생각보다는 선생님이 있기 때문에, 위안이 된다고 합니다.
4. 정리하고, 사진 찍어 보내고, 이런 과정이 오히려 재밌다.

시작하기 전에 의구심이 들었는데, 일단 시작해 보니 딸아이와 잘 맞는 거 같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좋다 나쁘다 평가하기보다는 아이 성향에 맞는 수업 방식인지 아닌지가 더 중요한 거 같습니다. 집중력 좋고, 계획적인 성향의 아이이고, 자기 주도적으로 잘하는 편이나, 혼자 하는 걸 두려워하는 아이한테는 잘 맞는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